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2023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첨부파일 �Ʒ����ѱ�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hwp 등록일 2023.11.08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3년도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전문 인력인 순회사서(1명)를 파견해 은평구 작은도서관 2개소(두드림작은도서관, 책뜰에작은도서관)를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은 작은도서관의 어려운 운영 현황을 파악하여 지역별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전문 인력 및 맞춤형 지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 2월부터 현재까지 다년간의 경험이 있는 순회사서 지원을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독서문화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하고 있다. 각 작은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사서선생님과 함께하는 정보활용교육, ▲사서선생님과 함께하는 낭독회, ▲책을 통한 궁궐의 숨은 이야기 알아보기, ▲책을 통환 환경 지키기, ▲사서선생님과 함께하는 성인독서동아리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양질의 도서를 접하고 독서문화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문화를 향유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아울러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종료 후 후기 사진 및 작품 사진 전시를 진행하여 이용자들과 함께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좋았다”, “사서 선생님과 함께 그림책을 읽고 만들기 활동을 하는 것이 재미있었다”, “학년별 맞춤 독서문화프로그램이 좋았다” 등 다양한 의견을 통해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순회사서의 전문성을 발휘하여 다양한 도서와 연계한 양질의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작은도서관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사업 수행 기관인 은평구립도서관은 앞으로도 “전문 인력의 부재, 부족한 인력으로 운영에 어려움이 있는 작은도서관에 전문 인력인 순회사서를 지원함으로써 작은도서관의 운영을 원활히 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질 높은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조하거나 은평구립도서관 사서과(070-4206-6204, 내선239)으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