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2023년 평생학습관 운영 지원 사업 성료
첨부파일 �Ʒ����ѱ� ÷������평생학습관 운영 지원사업 성료.hwp 등록일 2023.12.03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2023년 서울특별시교육청 지정 평생학습관 운영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지역 주민의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소외계층·기관특색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학습동아리 등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성공리에 운영했다고 밝혔다.

   대표적으로 지역아동센터와 협력한 ▲호기심 과학교실은 지역 저소득층 어린이와 함께 실생활 속 과학 이야기를 나누고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제공했고, 북아트 자격증 취득 교육 ▲헌 책, 예술이 되다에서는 참여자들이 오훼손 도서로 직접 만든 예술 팝업북 작품 전시를 진행하여 올바른 도서 이용 문화를 알리고 북아트 평생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과 높은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우리 동네 어반드로잉에서는 우리 동네 풍경을 직접 그려보는 수업으로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는 자리가 되었다.

   그리고 ▲즐거운 북아트 책놀이를 통해 ‘헌 책, 예술이 되다’ 수료자로 구성된 ‘책거름’ 동아리 회원들이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북아트 지도 교육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배움의 나눔을 통한 평생교육의 선순환 분위기를 조성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은평구립도서관 관계자는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짧지 않은 기간 동안 배움의 열정으로 평생교육에 열심히 참여해주신 지역 주민분들께 모두 감사드린다. 사업이 끝난 이후에도 지역 대표도서관으로서 양질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호기심 과학교실                                               ▲ 헌 책 예술이 되다 전시
 
▲ 우리동네 어반드로잉                                         ▲ 즐거운 북아트 책놀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