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은평구립도서관, 2023년 공공-작은도서관 연계협력사업 성료
첨부파일 �Ʒ����ѱ� ÷������2023년 공공-작은도서관 연계협력사업 성료.hwp 등록일 2023.12.03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관내 작은도서관과 협력·소통을 통한 작은도서관의 균형 있는 발전을 도모하는, “2023년 공공-작은도서관 연계협력사업”을 지난 3월~11월까지 지원하였다. 올해는 두드림, 책뜰에, 영광영재, 사랑꿈터, 지웰작은도서관 5개소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은평구립도서관은 커뮤니티 1:1 소통으로 작은도서관 운영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분석하여 다양한 업무 프로세스와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지원하였다. 지난 한 해 동안 ▼운영자들과의 소통을 위한 워크숍 ▼맞춤형 1관 1색 특화프로그램 ▼모두 함께하는 “은평 헌책방” ▼운영자와 자원봉사자를 위한 문화여행 ▼문학이 꽃피는 마을 ▼운영 지원 사업 등 다양한 방향으로 지원하여, 작은도서관의 운영자 전문성 확보와 운영의 체계적인 내실화를 도모하였다.

또한, 우리 도서관의 4차 산업체험센터 “스마트리움”에서 진행 중인 체험 프로그램을 작은도서관 이용자들이 경험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책과 융합된 뉴미디어 시대”라는 주제로 3D 펜 전문 강사가 작은도서관으로 찾아가서 어린이들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4차 산업 시대에 떠오르는 대표적인 기술인 3D 펜으로 그립톡, 메모꽂이 등의 창작물을 제작해 보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은평구립도서관 관계자는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이 함께 유기적인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 형성하여 주민들의 삶을 바꾸는 생활 밀착형 공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하였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조하거나 은평구립도서관 사서과(385-1671, 내선247)로 문의하면 된다.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문화여행>


<3D 펜 미디어 교육(지웰작은도서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