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12월 문화가 있는 도서관 ‘우리 가족 행복 휴식, 두근두근 쉼표데이!’성료
첨부파일 �Ʒ����ѱ� ÷������12월 문화가 있는 도서관 성료.hwp 등록일 2023.12.21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12월 16일(토), 12월 ‘문화가 있는 도서관’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문화가 있는 도서관’은 온 가족이 함께 도서관을 이용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매월 은평구공공도서관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운영되는 은평구의 문화 행사로, 은평구립도서관은 12월 “우리 가족 행복 휴식, 두근두근 쉼표데이!”를 주제로 대표도서관으로 참여했다. 
  12월 생일자 어린이 대상 케이크 만들기 ▲12월 생일 친구들 모여라!를 시작으로 생일 축하 꽃 전달 및 생일 축하 노래 공연을 진행하였다. 이어서 크리스마스 음악회 ▲목소리로 완성되는 크리스마스 캐롤 공연과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은평 온 가족 독서퀴즈 대전을 실시하여 온 가족이 함께 다채로운 독서문화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그리고 조용했던 도서관 입구와 로비, 지하 스마트리움 공간 등 도서관 시설 곳곳을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며 ▲누름꽃 캘리 달력 ▲겨울 풍경 스노우볼 ▲귀여운 동물 머리띠 ▲3D펜 트리 제작 ▲소원나무 ▲포토존 ▲먹거리 코너 등 다양한 체험 코너와 이벤트를 운영하여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도서관 이용자들은 “도서관에서 무료로 하는 것인데도 모든 프로그램들이 퀄리티도 너무 좋아서 만족스럽다.”, “공연도 보고 솜사탕과 팝콘 먹거리도 먹으며 재미있는 만들기 체험까지 시간가는 줄 모르고 도서관에서 재미있게 즐겼다.”, “도서관 입구부터 파티에 초대받은 기분이었고, 아주 신나고 재밌고 완벽한 토요일로 만들어주신 도서관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라는 참여 후기를 통해 높은 만족감을 표현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행사 당일 갑자기 추워진 날씨 속에서도 가족과 함께 도서관을 방문하여 웃으며 즐겁게 참여해 주신 많은 지역주민분들에게 모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도서관은 책 읽는 공간에서 더 나아가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이루어지는 독서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양질의 프로그램으로 지역 내 독서문화 가치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생일 친구들 모여라                                              ▲목소리로 완성되는 크리스마스 캐롤 공연
 
▲은평 온 가족 독서퀴즈 대전                                   ▲소원나무, 포토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