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박상미의 가족 상담소’부모교육 강연 실시
첨부파일 �Ʒ����ѱ� ÷������박상미의 가족상담소 부모교육 강연 실시.hwp 등록일 2024.02.01
담당부서 문화홍보팀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강현구)은 오는 2월 18일(일) 14시, 지역 학부모를 위한 ‘박상미의 가족 상담소’ 강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강연을 진행하는 박상미 작가는 現 한양대학교 대학원 교수이자 심리치료교육기관 <힐링캠퍼스 더공감> 학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EBS에서 <박상미의 관계 상담소>, <박상미의 가족 상담소>를, 유튜브에서는 <박상미 라디오>를 진행하고 있으며, MBN <속풀이쇼 동치미>, KBS <아침마당>에 심리상담가로 출연 중이다. 대표 저서로는 ‘박상미의 가족 상담소’, ‘우울한 마음도 습관입니다’, ‘관계에도 연습이 필요합니다’ 등이 있다. 
 이번 강연은 ‘박상미의 가족 상담소’ 도서를 활용하여, ‘내 아이는 내가 지킨다 – 꼭 알아야 할 부모공부’를 주제로 다양한 가족 관계 고민, 갈등 해결 솔루션, 심리 상담 처방전까지 공감과 소통을 잘하는 화목한 가족의 비결을 공유할 예정이다. 아이를 키우는 초등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월 2일(금) 9시부터 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박상미 작가와 함께하는 부모교육 강연을 준비하였다. 이번 강연으로 가족과 잘 싸우고 화해하는 법, 서로 다른 사랑의 언어 이해, 관계를 살리는 대화법 등 다양한 노하우를 배우고 소통하면서 가족 사이에서 발생하는 고민을 해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지역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고하거나 문화홍보팀 385-1671(내선 4) 문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