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4차 산업 체험센터 스마트리움「2024 겨울방학코딩 부트캠프」 운영 성료
첨부파일 �Ʒ����ѱ� ÷������2024 겨울방학 「코딩 부트캠프」 운영 성료.hwp 등록일 2024.02.06
담당부서 스마트리움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강현구)은 단기간에 코딩 지식을 기를 수 있는「2024 겨울방학 코딩 부트캠프」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방학 코딩 부트캠프는 <상상이 현실이 된다! 은평구의 미래 도서관>을 주제로 초등학교 1~6학년 참여자들이 은평구 미래 도서관의 모습을 상상해보고 현실로 구현하는 과정으로 구성하였으며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놀이처럼 접근할 수 있도록 실습과 체험 중심으로 진행하였다.

▲무인 항공 코딩 드론 ▲올 인원 코딩 로봇 ▲자율주행 코딩 로봇 ▲사물인터넷 미션 ▲메타버스 게임플랫폼 ▲인공지능 에듀테크 등 6개의 분야를선택하여 창의성과 컴퓨팅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고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기능을 활용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날에는 5일 동안 팀워크 활동을 통해 구현한 미래 도서관 작품을 내빈과 학부모에게 발표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발표회가 끝난 후에는 참여한 어린이 62명에게 수료증 발급과 우수 참여자 11명에게는 은평구립도서관장상이 수여되었다.

참여한 어린이는 “작년 여름방학 코딩 부트캠프에도 참여를 했었는데 이번 겨울방학에도 참여할 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다”라면서 “기회가 된다면 여름방학 코딩 부트캠프에도 참여하고 싶다”, “새로운 친구들과 같이 작품을 만들고 얘기할 수 있어서 재밌었고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 등 코딩 부트캠프에 대한 만족감과 향후 스마트리움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2024 겨울방학 코딩 부트캠프에도 많은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성황리에 마쳤다고 생각한다’라며 ‘다음 여름방학 코딩 부트캠프에도 다양한 코딩 분야로 준비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 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고하거나 스마트리움 385-1671 (내선 5) 문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관련사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