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2024 평생학습관 운영 지원 사업 운영
첨부파일 �Ʒ����ѱ� ÷������은평구립도서관 2024 평생학습관 운영 지원 사업 운영.hwp 등록일 2024.03.16
담당부서 문화홍보팀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강현구)은 서울특별시교육청 외부 지정 평생학습관으로서 지역주민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4년 평생학습관 운영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학습관 운영 지원 사업은 서울특별시교육청이 평생교육 인프라를 확충하고 평생학습 기회 확대를 위해 서울특별시 내 평생교육기관을 지정하여 평생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은평구립도서관은 2017년에 지정 평생학습관으로 선정된 이후, 약 7년간 은평구 대표도서관으로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한 소외계층 대상 ▲호기심 과학교실과 도서관 기관 특색을 살린 ▲헌 책 예술이 되다, ▲성인 취미 메이커 교실 총 3개의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책거름 북아트 학습 동아리를 지원하고, 책거름 동아리 회원들이 지역 어린이들과 북아트 문화를 나눌 수 있는 ▲그림책 북아트 책놀이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서울특별시교육청 지정 평생학습관으로서 시민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평생교육을 개발하여 평생교육 인프라를 확충하고, 이를 통해 평생교육과 지역의 커뮤니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고하거나 은평구립도서관 문화홍보팀(02-385-1671, 내선4)으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