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온가족이 함께하는 인형극 '방귀쟁이 며느리'
첨부파일 �Ʒ����ѱ� ÷������보도자료 (일반)_23.hwp 등록일 2018.05.17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목 : 온가족이 함께하는 인형극 ‘방귀쟁이 며느리’

- 은평구립도서관, 우리나라 민화를 각색한 인형극 개최

은평구립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2018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5월 19일(토) 오후 1시 다문화가족실에서 온가족이 도서관에 방문하여 관람할 수 있는 인형극 ‘방귀쟁이 며느리’를 개최한다.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마련된 이번 공연은 우리나라의 민화를 창작 인형극으로 각색하여,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이 이해하기 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우스꽝스러운 ‘방귀’를 주제로 한 이 인형극은 방귀를 잘 뀐다고 소문이 난 여인이 시집을 가서 벌인 유쾌한 소동을 그린 내용으로써 우리 민속문학의 해학을 잘 보여준다.
도서관 관계자는 “가족들과 함께 공연을 관람하고 소통하며 어린이들이 다문화에 대해 편견없이 사고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폭넓은 문화생활과 어린이들의 교육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립도서관 어린이·다문화자료실(02-385-1671, 내선 220, 221, 226)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