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생활문화, 도서관에서 피어나다
첨부파일 �Ʒ����ѱ� ÷������보도자료 (일반)_24.hwp 등록일 2018.05.20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목 : 생활문화, 도서관에서 피어나다

- 은평구립도서관,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 지원 사업 선정


은평구립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2018 ‘문화가 있는 날’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 지원 사업』에 선정되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여유를 찾고 다수의 국민이 다양한 문화 활동을 영유할 수 있도록 시행되는 이번 사업은 개인이 문화 예술 향유 수혜자를 넘어 주체자로서 참여하는 모든 생활 문화 활동을 지원한다.
은평구립도서관에서는 이미 ‘은평 도서관 생각숲길’ 조성 사업을 통해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와 연계하여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 지원 사업으로 소모임을 지원함으로써 문화 체험 공간 확대를 주도하고 있다.
이번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 지원 사업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독서 모임을 갖는 “상상낙서”를 중심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상상낙서는 아이들이 책을 통해 깊이 있는 사고력과 통찰력을 갖도록 하기 위해 독서 토론 및 작문활동, 백일장, 작품집 발간, 작가와의 만남 등 책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뿐만 아니라 동아리 활성화 및 역량강화를 위해 총 2회에 걸쳐 김유정 문학관과 황순원 소나기 마을로 문학 기행을 떠난다.
도서관 관계자는 “또래 친구들과 함께하는 동아리 활동을 통해 어렸을 때부터 책을 매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방법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며 “자라나는 아이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생활 속 문화 체험의 넓은 폭을 경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립도서관 어린이·다문화자료실(02-385-1671, 내선 220, 221, 226)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