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공공-작은도서관 연계 협력 '찾아가는 맞춤사업' 운영
첨부파일 �Ʒ����ѱ� ÷������보도자료 (일반)_34.hwp 등록일 2018.06.29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목 : 은평구립도서관, 공공-작은도서관 연계 협력‘찾아가는 맞춤사업’운영

- 은평구립도서관 권역 내 작은도서관 활성화 도모 사업 실시


은평구립도서관은 은평구 주관으로 지난해부터 공공-작은도서관 연계협력사업을 운영하며 권역 내 작은도서관을 지원한다.
2018년 공공-작은도서관 연계협력 ‘찾아가는 맞춤사업’은 12월까지 운영하며 총 10곳(래미안푸른숲작은도서관, 종이책갈피작은도서관, 책뜰에작은도서관, 모퉁이작은도서관, 푸른꿈작은도서관, 지웰작은도서관, 새자람작은도서관, 두드림작은도서관, 롯데캐슬문고, 상림6작은도서관)의 작은도서관에 운영 컨설팅 및 맞춤형 독서문화프로그램 등을 지원 예정이다.
올해는 공공-작은도서관 멘토-멘티(작은도서관 운영 컨설팅 및 사서 멘토링 상담, 운영자를 위한 문학기행, 도서분류 및 장서점검 등), 맞춤형 독서문화프로그램(어린이 창의과학교실, 어린이 동요교실, 성인 인문학 강좌, 어린이 가족 인형극 등), 작은도서관의 힘 : 작은도서관을 빛낸 10명의 히어로(작은도서관 운영자 및 봉사자 전문과정 이수교육), 독서쿠폰 및 홍보물 제작을 통한 홍보 사업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로써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의 유대 관계를 증진하고, 은평구 작은도서관의 체계화 및 전문화된 서비스 제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 관련문의 : 은평구립도서관 사서팀 02-385-1671 (내선239)


▲ 2017 공공-작은도서관 연계협력사업 안성맞춤 프로그램 진행 모습 (롯데캐슬문고 인형극)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