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제18회 대학입시설명회 ‘대학입시 전망과 대책’성료
첨부파일 �Ʒ����ѱ� ÷������보도자료 (일반)_53.hwp 등록일 2018.08.28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목 : 은평구립도서관, 제18회 대학입시설명회 ‘대학입시 전망과 대책’성료

- 국내 최고 입시 전문가 이영덕 소장이 말하는 ‘내 아이 수시모집 지원 전략’


□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지난 16일 오후 2시 선정고등학교 강당에서 입시 업계 베테랑 이영덕 대성학력개발연구소장을 초빙하여 제18회 대학입시설명회 <대학입시 전망과 대책> 를 성료하였다.이번 대학입시설명회는 은평구와 사회복지법인 인덕원이 주최 은평구립도서관이 주관하는 설명회로 올해 18번째를 맞이하여 은평구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대학입시 전망과 대책 등 입시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수험생 및 학부모 600여명이 참석하여 대학 입시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으며 이연옥 은평구의회 의장, 권인경 구의원, 신봉규 구의원, 양기열 구의원, 강병희 선정고등학교장, 김숙경 구립증산정보도서관장, 박종범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장 등 은평구 각계 인사들이 참석하여 수험생들에게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이번 강연에서 이영덕 소장은 “수시에서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중요하다”고 조언하면서 수시모집이 늘어나는 만큼 수능 점수를 등한시 하기 쉬운데, 실제로 주요 대학들이 내건 ‘수능 최저학력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수험생이 많다는 것이다. 그는 “수시모집에 지원하려면 최소한의 수능 성적을 갖추고 전형 별로 성격을 파악해서 수험생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전략을 짜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수시모집 지원준비를 하면서 수능 마무리 공부를 잘 해야 할 시점에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받아 불안감이 해소되어 향후 입시전략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은평구립도서관은 수험생들에게 성공적인 대입을 위한 입시 전략에 도움을 주고자 지속적으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조하거나 은평구립도서관(385-1671, 내선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 관련문의 : 은평구립도서관 문화홍보팀 02-385-1671 (내선235)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