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소개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을 소개해 드립니다.

사회복지법인 인덕원삼천사복지재단 소개

사회복지법인 인덕원삼천사복지재단은 1994년 대한불교 조계종 삼천사가 지역사회의 복지 증진을 위해 설립하였다.
사회복지법인 인덕원삼천사복지재단은 아동복지를 시작으로 청소년, 노인, 장애인, 지역 사회에 이르기까지 복지가 필요한 모든 분야에 복지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노인복지사업으로 5개의 기관을 지역복지사업으로는 은평구립도서관을 포함하여 6개의 기관, 아동복지 사업으로는 6개소의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다.
종사자 500여 명과 1일 250여 명의 자원봉사자, 연 약 850만 명이 이용하는 복지의 전당이다.

인덕원 전경 이미지

이사장 인사말

법인대표이사 서병진(성운)

현대국가는 사회의 안정과 번영을 위하여 정의, 평등, 자유, 민주의 가치를 바탕으로 모든 사회구성원들이 인간의 존엄성을 유지하면서 자기실현을 할 수 있도록 사회전체가 공동으로 책임을 지는 이념과 가치를 추구합니다. 사회의 구성원들이 최적의 삶의 수준을 유지하며, 적절한 역할을 통해 사회와 일체감을 느끼고 소외되지 않는다면 미시적으로는 개인이 행복하고 거시적으로는 사회적 통합을 통해 국가가 발전하고 더 나아가 인류가 상생하고 공존할 수 있는 길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가치와 이념은 불교의 자비사상과 일치하는 것으로, 이것이 단순한 구호에 그치지 않고 우리 생활의 일부가 되며 세대나 연령, 장애 등의 유무에 상관없이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사회,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기 위해 본인은 사회복지법인 인덕원삼천사복지재단을 설립하여 불타의 가르침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은 2001년 10월 15일 사회복지법인 인덕원삼천사복지재단이 은평구청으로부터 수탁 받아 개관한 이래, 이용자 편의의 열린 도서관을 지향하며 RFID 시스템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도입하고 전자도서관을 구축하여 최적의 이용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문화의 중심지로서 어린이도서전, 작가와의 만남, 가족영화제, 지하철역 도서예약대출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지역주민이 가장 아끼고 사랑하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은 이용자 여러분과 함께 발전하는 곳입니다. 앞으로도 더욱 발전된 도서관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여러분의 큰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사회복지법인
인덕원삼천사복지재단 이사장서병진

법인산하시설

노인복지사업
지역복지사업
아동복지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