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공공도서관 및 관내 작은도서관은 2016년 10월 15일(토) ~ 10월 16(일), 2일 간 2016 제13회 은평도서문화축제 '은평, 공감 나눔' 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15일 각 도서관별 축제를 시작으로 16일 은평구립도서관에서 진행된 기념식에서는 김우영 은평구청장, 박주민 국회의원, 성흠제 은평구의회의장, 장창익 은평구의원, 기노만 은평구의원, 권순선 은평구의원, 이용훈 서울도서관장, 최준호 도서관 운영위원장, 우리 도서관 운영체 법인인 사회복지법인 인덕원 서병진 대표이사를 비롯한 많은 내빈들과 도서관 관계자, 지역 주민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책 읽는 가족, 재능봉사자, 우수직원에 대한 은평구청장이 표창장을 수여하는 시상식이 진행되어 총 37개 팀이 수상하였으며, 박터트리기와 풍선날리기 퍼포먼스를 통해 은평도서문축제 기념식의 기쁨을 더하였습니다.
또한, 은평구 공공도서관과 관내 작은도서관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채로운 체험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따뜻한 당신의 손, 이유민 작가 초대전, 앤서니 브라운 원화전, 도서관 속 Book 캠핑 등의 전시와 특별 행사로 행복 나눔 글짓기 대회, 어린이 인형극, 유설화 작가와의 만남, 클래식 오케스트라 공연, 경품추첨 등을 진행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감상의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이번 은평도서문화축제는 처음으로 은평구공공도서관과 관내 작은도서관이 한자리에 모여 한마음 한뜻으로 진행한 축제이기에 더욱 뜻 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서로 공감하고 나눔을 실천한 이번 은평도서문화축제에 참여해주신 모든 기관과 도서관 관계자, 지역주민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내년에도 더욱 풍성한 축제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