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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일반열람실 좌석관리시스템 자주하는 질문(예상) 및 답변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 2006.01.23
Q : 꼭 회원증을 발급 받아야만 이용 가능한가요? 아닙니다. 단, 최소 인터넷 회원으로는 등록되어 있으셔야 합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은 회원제를 아래와 같이 두 가지로 운영합니다. 1. 정회원 : 정문 안내데스크 회원증 발급, 도서 및 자료 대출 가능 회원 2. 일반회원 : 회원증 미 발급. 인터넷으로 회원 가입. Q : 인터넷 예약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 디지털 자료실처럼 원하는 시간대 예약이 되는지요? 일반열람실의 운영은 시간대로 운영되지는 않습니다. 열람실의 좌석 사용시간은 디지털 자료실과 달리 최초 개관 시부터 퇴실까지 이며, 전일 예약자는 개관 후 50분 이내 입실하셔야 합니다. 현행 : 이용자께서 임의의 빈 좌석을 찾아 이용. 변경 : 관내에 설치된 좌석선택시스템으로 좌석 현황을 확인한 후, 빈 좌석을 배정받아 이용 Q : 예약을 못하는 경우 도서관에 일찍 와도 열람실을 이용할 수 있나요?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예약은 전체열람실(420석)에서 총 96석(30%)에 대해서만 인터넷 좌석 예약이 가능하며, 나머지 좌석은 모두 당일 관내에서만 좌석 선택이 가능합니다. 3월은 하절기로 열람실 이용시간은 오전 7시부터 입실가능하며, 3층 열람실 로비도 오전 7시에 개방합니다. *전일 예약자(정회원) 개관 후 50분 이내 도착 → 회원카드 스캔 → 좌석선택(10분이내 입실) → 게이트 → 이용 *전일 예약자(일반회원) 개관 후 50분 이내 도착 → 로그인 → 좌석선택→ 좌석표발권(10분이내 입실) → 게이트 →이용 당일 이용자(정,일반회원)는 현장 좌석 선택 후 이용 (방법 동일) Q : 좌석예약시스템을 시행할 경우 아침에 혼잡할 것 같아요? 그 대책은? 이 제도가 안정적으로 정착이 되면 좌석선점 예방으로 이용자의 성숙한 도서관 에티켓 문화에 일조하며 아울러 그동안 빈번히 발생했던 물품 도난을 예방할 수 있으며 열람실내 소음문제도 최대한으로 줄일 수 있는 장점과 공공의 편의제공에 이바지 할 수 있사오니 긍정적으로 이해하시어 참여 바랍니다. 앞으로 계속적으로 개발 보완하겠습니다. Q : 불가피한 사정으로 자리를 1시간이상 비우게 될 수도 있는데 그럴 경우 네. 그렇습니다. 이는 한정되어 있는 좌석을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니 이용자께서 양해바랍니다. Q : 외출은 몇 번까지 가능한가요? 제한이 없나요? 현재로써는 외출 횟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Q : 1시간이상 외출해서 퇴실처리된 좌석에 앞전 입실자 물품처리는? 외출 후 1시간 이내 미입실시에는 자동으로 퇴실처리가 됩니다. 3층 관리담당자가 처리보관 후 당사자에게 전달 (단, 동일인이 5회이상 물품 적치 시 이용제재 예정) Q : 대기자는 전광판 확인 후 착석까지의 시간은 어느 정도인지... 10분입니다. 10분 이내에 관내 시스템을 통해 좌석을 배정받으셔야 하며, 10분이 넘어서면 다음 대기자를 호출(전광판,SMS)하게 됩니다. *좌석 대기자 좌석 만석 확인 → 대기표 발급 → 대기자 안내(10분이내) → 좌석표 발급 →게이트 → 이용 Q : 3월 6일부터 실시하신다면 3월 5일 몇 시부터 인터넷 좌석 예약이 가능한가요? 3월 5일 오후 1시부터 입니다. ( 매일 오후 1시부터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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