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코로나19 걱정 말고 도서 대출하세요! 책나래 서비스 재개
첨부파일 �Ʒ����ѱ� ÷������코로나19 걱정 말고 도서 대출하세요!.hwp 등록일 2020.03.25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목: 코로나19 걱정 말고 도서 대출하세요!
-임시휴관 장기화에 따른 도서 대출 불편 최소화

은평구립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임시휴관에 따라 중단되었던 장애인을 위한 무료 책 배달 서비스인 ‘책나래 서비스’를 재개한다. 책나래 서비스란 도서관 방문 이용이 어려운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도서관 자료를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여 무료로 집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서비스 지원 대상으로는 보건복지부 등록 장애인, 국가보훈처 등록 국가유공상이자 및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정 장기요양대상자까지 해당된다. 책나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대상자는 가까운 공공도서관에서 회원증을 발급받고 책나래 홈페이지(http://cn.nl.go.kr) 회원가입 후 도서관 자료를 검색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이용대상 자료는 도서관 소장자료 중 관외대출이 가능한 자료로, 1회당 5권까지 최장 30일 동안 빌려볼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이용한 대출신청이 어려운 경우 전화신청으로도 가능하다.
아울러, 책을 통한 감염병 예방을 위해 모든 도서와 택배 가방은 소독 처리하여 안전하게 배달할 예정이다.
<책나래서비스>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종합자료실 02)385-1671(내선 242)로 전화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문의 : 은평구립도서관 종합자료실 02)385-1671(내선 242)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