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은평구립도서관, 코로나19 방역에 총력
첨부파일 �Ʒ����ѱ� ÷������[종합자료실] 은평구립도서관, 코로나19 방역에 총력.hwp 등록일 2020.07.10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 코로나19 방역에 총력
- 스마트 방역 기기 설치 및 운영(안면인식 체온계, 책 소독기 추가 설치)

□ 은평구립도서관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임시휴관 장기화로 코로나19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먼저 도서관 출입구에 안면인식 체온계를 설치하였다. 해당 기기는 체온측정 뿐 아니라 마스크를 적절히 착용했는지 여부를 감지해 출입을 제한하거나 별도 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해 올바른 마스크 착용 문화를 조성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책 소독기를 2대 추가 설치하여 도서대출 반납 시 책을 통한 감염 예방에 힘쓰고 있다. 기존 책 소독기는 각 1권, 6권을 수용해 다소 적은 용량을 가졌다.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최대 12권의 도서를 수용할 수 있는 책 소독기 2대를 추가 마련한 것이다.
제한적 독서문화 활동으로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는 지역주민을 위한 온라인 독서문화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나의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 ▲바이러스와 인류는 적인가, ▲집콕생활 자연을 품은 나만의 DIY, ▲우리나라 전통과학, ▲2021학년도 대학입시 전망과 대책, ▲낭락낭독, 낭독 필사의 즐거움, ▲신간도서 탐구생활로 유튜브 채널 등을 활용하여 다양하고 풍성하게 운영 중이다.
그 외 도서 이용 활성화를 위한 ▲워킹스루 도서 대출 서비스, ▲책단비 서비스, ▲스마트도서관(역촌, 불광, 연신내역), ▲ 은평구 거주(주민등록등본기준) 0~35개월 영유아 대상 ‘북스타트 꾸러미 택배지원사업’ ▲ 장애인을 위한 무료 책배달 서비스 ‘책나래 서비스’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 중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은평구립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은평구립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지역 주민들의 안전하고 지속적인 독서문화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