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1관 1단 사업 '헌 책, 예술이 되다' 프로그램 운영
첨부파일 �Ʒ����ѱ� ÷������[문화홍보팀] 헌 책, 예술이 되다 프로그램 운영.hwp 등록일 2020.08.18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 1관 1단 사업
‘헌 책, 예술이 되다’프로그램 운영
- ‘헌 책, 예술이 되다’ 홍승희 저자와 함께하는 온라인 북아트 프로그램

□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도서관·박물관·미술관 1관 1단 사업에 선정되어 2019년부터 북아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관 1단 사업은 도서관·박물관·미술관을 거점으로 재능 있는 지역 주민의 창의적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은평구립도서관에서는 오는 8월 20일부터 ‘헌 책, 예술이 되다’ 프로그램을 온라인 강의로 진행한다.
 
은평구립도서관에서는 지난해 ‘1관 1단’ 사업으로 도서관에서 오훼손된 도서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스토리가 담긴 새로운 책을 제작하는 ‘헌 책, 예술이 되다’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를 기반으로 하여 지역 사회 구성원들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문화예술 커뮤니티를 구성하여 관련 활동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였다. 올해는 작년에 이어 북아트연구소 책다움 대표이자 ‘헌 책, 예술이 되다’ 저자인 홍승희 강사와 함께 ▲북마크 ▲싱글섹션바인딩 ▲서클북 ▲허니콤 북 ▲팝업북 ▲포켓북 ▲플래그 북 ▲터널북 등을 주제로 하여 북아트 작품을 만들 계획이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강좌 신청은 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조하거나 은평구립도서관 문화홍보팀(385-1671, 내선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