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도서관 다문화 지원 사업 9년 연속 선정!
첨부파일 ÷������(2021.03.09) 다문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 선정 (일반).hwp 등록일 2021.03.10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은평구립도서관, 2021년 다문화사업 ‘알록달록 은꾸 세상’ 실시!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공모사업에 2013년부터 올해까지 9년 연속 선정되어 지역 내 이주민 및 선주민의 상호문화 존중과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2021년 2월부터 12월까지 다문화사업 ‘알록달록 은꾸(은평구립도서관 꾸러기)세상’을 실시한다.
 
은평구립도서관 다문화자료실에서는 2월부터 ‘문화VS문화’ 전시 행사를 진행하여 한국문화와 세계문화의 다른점을 비교하고 타문화와 우리 고유 문화에 대한 상호이해를 돕는다. 더불어 프로그램 ‘세상을 달리는 은꾸’를 통해서 가지각색의 세계문화를 소개하고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타문화에 대한 흥미와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그 외 다문화 프로그램으로는 상호문화이해를 위한 ‘즐거운 알록달록 은꾸 학교’, 다문화인식제고를 위한 ‘다문화 이야기 주머니’, ‘알록달록 이야기 놀이터’와 다문화 체험 프로그램 ‘함께가는 아시아 여행’, ‘은꾸 동화 여행’ 등이 있으며 지역사회의 타문화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다문화 프로그램을 통하여 다문화시대에 요구되는 다양성 이해의 수용 능력을 증진시키고 지역 내 이주민과 선주민들이 조화로운 공동체를 형성하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립도서관 어린이·다문화자료실(02-385-1671, 내선 2)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