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은평구립도서관, 2021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 선정
첨부파일 �Ʒ����ѱ� ÷������은평구립도서관, 2021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 선정.hwp 등록일 2021.03.28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국립어린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하는 2021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에 선정되어 광현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국 110개관의 공공도서관이 참여하는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은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 및 정보 문화 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찾아가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사서와 도서관 역할의 중요성을 확대하고자하는 사업이다.

15차시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사서와 함께하는 도서관 활용 수업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그림책 읽기 활동 ▲가상현실 VR에 기반한 미래형 프로그램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 사업을 통해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이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기회와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지속적으로 지역 내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다양한 연령층의 정보문화 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고하거나 은평구립도서관 문화홍보팀(02-385-1671, 내선5)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