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은평구립도서관, 2021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 사업 선정
첨부파일 �Ʒ����ѱ� ÷������은평구립도서관, 2021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선정.hwp 등록일 2021.04.09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2021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 사업 선정 
- 인문학으로 보는 자유와 행복의 조건’프로그램 운영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지역의 도서관을 거점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문화 수요 충족 및 자생적 인문 활동 확산에 기여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은평구립도서관은 인간의 궁극적인 삶과 행복의 의미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함께하고 코로나19의 재앙과 공포 앞에서 삶의 위기와 혼란을 겪고 있는 현재 우리의 상황을 지혜롭게 넘어설 수 있는 해법을 모색하는 고전 인문학 강의와 더불어 사람 냄새가 나는 마을 공동체의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인문학적으로 접근하여 마을 사람들의 이야기를 짚어보고 기록을 되새길 수 있는 인간 인문학 강의를 독서, 강연, 탐방 등으로 결합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강의와 함께 직접 보고,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탐방을 함께 진행하는 만큼 더욱 쉽고 재미있는 인문학 강의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고하거나 은평구립도서관 문화홍보팀(02-385-1671, 내선5)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