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2023. 은평청소년마을학교 「4차 산업 은평미래캠퍼스」 사업 운영
첨부파일 �Ʒ����ѱ� ÷������보도자료_89.hwp 등록일 2023.03.28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오는 4월부터 은평구청 시민교육과 마을학교팀과 함께 2023. 은평청소년마을학교「4차 산업 은평미래캠퍼스」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은평청소년마을학교 사업은 은평구 지역 내 다양한 교육기관과 연계하여 청소년들이 학교 안에서 경험하지 못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마을 대안학교 프로젝트이다.
 
지역 내 교육기관이 마을캠퍼스가 되어 미래혁신학교, 생활기술학교, 도시농업학교 등 청소년이 관심 있는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지역 전문가가 참여하여 마을이 어린이 청소년을 함께 키우는 책임 교육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은평구립도서관 스마트리움에서는 미래혁신학교를 담당하여 4차 산업 등 미래 시대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4차 산업 대표 기술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3D프린트・펜, 드론, SW코딩, 레고 (브릭 및 프로그래밍), 인공지능, 메타버스, 로봇 등 이론과 실습을 융합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은평구립도서관 지하 1층에 위치한 스마트리움은 4차 산업 체험 센터로 가상현실, 드론, SW코딩, 3D 프린터・펜, 인공지능 등 4차 산업의 대표하는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4차 산업혁명의 대표 기술은 이미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이러한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배워 볼 수 있는「4차 산업 은평미래캠퍼스」사업을 통해 미래기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우리 실생활이 앞으로 어떻게 변화될지 상상해 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고하거나 스마트리움 385-1671 (내선 5) 문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관련사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