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은평외국인근로자센터와 다문화 프로그램 협력, 다문화 교육으로 커지는 한국애(愛)
첨부파일 �Ʒ����ѱ� ÷������보도자료 (일반)_38.hwp 등록일 2018.07.04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목 : 다문화 교육으로 커지는 한국애(愛)

- 은평구립도서관, 은평외국인근로자센터와 다문화 프로그램 협력

 
은평구립도서관은 지역 이주민들의 국내적응을 돕고 조화로운 지역 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해 6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은평외국인근로자센터에 다문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중언어(한국어-중국어) 강사가 진행하는 독서교육 프로그램 ‘해피 투게더’는 우리 아이가 스스로 책읽기를 통해 독서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이야기형식(storytelling)을 지도하여, 이주민 부모에게 독서를 통한 자녀교육의 단계적 접근법을 제시한다. 한편 11월에 진행되는 문화교육 프로그램 ‘한국愛살다’는 다문화 유학생들과 경복궁 및 창덕궁을 함께 방문함으로써 우리나라의 역사와 대표적 문화유산을 알리고, 우리나라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프로그램들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2018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은평외국인근로자센터와 지속적인 협력 및 교류를 통해 다양한 다문화 프로그램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립도서관 어린이·다문화자료실(02-385-1671, 내선 220, 221, 226)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