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보광장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러분의 소중한 공간 은평구립도서관 정보광장입니다.

도서관 소식 자세히보기
제목 [보도자료] 은평구립도서관 책단비서비스 응암역 및 녹번역 확대 운영
첨부파일 �Ʒ����ѱ� ÷������책단비서비스 응암역 및 녹번역 확대 실시.hwp 등록일 2021.05.23
담당부서 연락처 02-385-1671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제공해드립니다.
은평구립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2021년 6월 1일부로 기존 구파발역, 녹번역, 디지털미디어시티역, 구립상림도서관 버스정류장 4곳에 운영 중이던 책단비서비스(무인예약·대출서비스)를 응암역(신설)과 녹번역(증설)에 확대운영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책단비 확대사업의 결과, 응암역, 녹번역 부근 주민들의 도서이용에 대한 갈증이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응암역 신설 무인대출기는 응암역 중층 3번출구 옆에 위치하여 총 56권이 예약가능하며, 녹번역은 기존 무인대출기 56칸(4번출구 대합실 위치)에 28칸을 증설하여 총 84권이 예약가능하다. 도서의 예약은 6월 1일 정오부터 가능하다.

책단비서비스는 도서관을 직접 방문할 필요없이 가까운 지하철역 및 버스 정류장에 설치된 예약도서무인대출/반납기를 이용해 도서 대출/반납이 가능한 서비스를 말한다.

은평구립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라이프스타일이 강화된 지금 책단비서비스를 통해 많은 주민들이 안전한 독서문화생활을 영위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사항은 은평구립도서관 책단비서비스팀(02-385-1671, 내선 317)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